ppt 모자이크 효과 간단한 방법

반응형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ppt는 모자이크 효과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포토샵처럼 이미지의 일정 영역에 모자이크 효과를 내는 기능이 없습니다.

그러면 ppt에서는 모자이크 효과를 낼 수 없냐 하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이번 글 ppt 모자이크 효과 간단한 방법을 통해 약간의 응용방법으로 ppt에 삽입할 이미지의 일정 영역에 모자이크 효과를 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ppt에 삽입할 이미지의 출처를 모르는 상태에서 이미지 내에 사람의 얼굴이 있거나 특정한 문서의 일부분을 모자이크 처리 하기에 유용한 방법입니다.

ppt 모자이크 효과 간단한 방법이니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이미지에 ppt 모자이크 처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무료 이미지의 대표적인 사이트 Pixabay에서 발췌하였으며 사용 시 출처를 표기하지 않아도 된다는 승인이 있는 이미지입니다.

 

 

 

 

 

 

 

ppt 모자이크 효과를 위해 해당 이미지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하나 더 복사합니다.

복사 후 원본 이미지를 딱 맞게 덮을 수 있도록 위치를 조정합니다.

 

 

 

 

이미지의 위치 조정이 귀찮으시다면 해당 이미지를 삽입 탭을 통해 불러오지 말고 아래 사진처럼 저장 위치에서 ppt로 드래그하여 끌고 오시면 원본 이미지를 정확히 덮는 위치에 자동으로 위치하게 되어 편리합니다.

 

 

 

 

해당 이미지는 가족들의 사진인데 그중 아버지의 얼굴을 ppt 모자이크 처리해 보겠습니다.

요즘 가정에서 제일 인기 없는 구성원이 아버지잖아요? ㅎㅎ

1번 서식 메뉴로 이동하여 2번 자르기 메뉴에서 자르기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원본 이미지 위에 덮여 있던 복사본 이미지를 모자이크 처리를 원하는 만큼 자르기 해줍니다.

 

 

 

 

 

 

 

이미지를 원하는 만큼 자르기 하셨다면 자르기 한 이미지를 선택 후 서식 메뉴에서 그대로 좌측의 1번 꾸밈 효과를 선택합니다.

여러 가지 꾸밈 효과가 나오는데 그중 모자이크 효과와 가장 근접한 효과는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로 여러 꾸밈 효과 중 좌측 첫 번째열에서 아래 세 번째에 위치한 2번 밝은 화면 효과를 선택합니다.

 

 

 

 

두 번째 효과로는 여러 가지 꾸밈효과 중 맨 우측열 아래 세번째에 위치한 유리효과를 선택해 봅니다.

 

 

 

 

저는 두 효과중 두 번째 효과인 유리 효과가 더 마음에 들어 유리 효과로 이미지를 ppt 모자이크 처리해보았습니다.

 

 

 

ppt에 삽입할 이미지에 모자이크 처리를 하는 방법 어렵지 않은 방법입니다.

물론 포토샵에서는 더욱 쉽지만 ppt로 작업하다가 모자이크 처리 때문에 포토샵으로 이미지을 불러다가 모자이크 처리해서 저장하고 ppt로 불러오고 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귀찮은 것이 사실입니다.

ppt 모자이크 효과 효율적으로 사용해 보시기 바라며 이번 글 ppt 모자이크 효과 간단한 방법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