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un 오토슬라이드 스마트폰 무선충전 거치대 어떨까요

반응형

자차를 직접 운전하신다면 웬만한 분들은 차내에 스마트폰 거치대를 가지고 계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요즘은 내비게이션도 티맵이나 카카오네비게이션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스마트폰을 안정되게 거치할 필요가 있죠.

저 역시 몇 가지 브랜드의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를 사용해 보았는데 이 번에 차를 바꾸면서 새 제품을 하나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그 동안 사용해보았던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에서 제가 느낀 점은 스마트폰 거치대에 스마트폰을 뗐다 붙였다 할때의 불안감이었습니다.

약하게 힘을 주자니 잘 안되고 세게 힘을 주자니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가 부서질 것 같고 아니면 대쉬보드나 송풍구에서 거치대가 떨어 질것 같고요.

 

이번에 새 스마트폰 거치대를 구입하려고 알아보다 이런 단점들을 보완한 오토슬라이드 스마트폰 무선충전 거치대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말 그대로 스마트폰을 스마트폰 거치대에 탈부착 할때 자동으로 되는 제품이며 무선충전기능을 지원합니다.

오토슬라이드 스마트폰 무선충전 거치대 역시 몇몇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던데 저는 morun 오토슬라이드 스마트폰 무선충전 거치대로 결정했습니다.

제가 몇 가지 브랜드의 오토슬라이드 스마트폰 무선충전 거치대 중에 morun 오토슬라이드 스마트폰 무선충전 거치대로 구입을 결정한 것은 나름 이유가 있는데 그 이유는 아래에서 사진과 같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morun 오토슬라이드 스마트폰 무선충전 거치대 어떨까요? ㅎㅎ

 

제가 직접 구입했다는 뜻으로 택배박스 인증샷입니다.ㅋㅋ

개인정보가 있어 모자이크 처리를 좀 했구요.

택배기사님들은 늘 반갑죠.ㅎㅎ

 

인트비즈라는 회사에서 구입했는데 이 morun 오토슬라이드 스마트폰 무선충전 거치대의 제조사인지 판매사인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하다 보면 같은 제품임에도 아주 약간의 가격차이가 있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어차피 똑같은 제품이라 그 중에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입했습니다.

 

 

 

좌측은 오토슬라이드 스마트폰 무선충전 거치대의 본체이고 우측은 대시보드 거치대입니다.

morun 오토슬라이드 스마트폰 무선충전 거치대는 송풍구형 거치대는 기본옵션으로 포함되 있습니다만 대시보드 거치대는 추가로 구매하셔야합니다.

CD 슬롯에도 거치할수 있게끔 CD 슬롯 거치대 역시 추가옵션으로 주문하실 수 있으니 먼저 자신의 차량 어느 부분에 거치하실지를 결정하고 추가옵션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대시보드에 거치하는 것을 선호해서 대시보드 거치대를 추가옵션으로 구입했습니다.

 

 

 




이 아이가 바로 기본옵션으로 제공하는 송풍구형 거치대입니다.

나머지는 시거잭 전용충전기와 전원케이블입니다.

morun 오토슬라이드 스마트폰 무선충전 거치대의 시거잭 전용충전기는 2구짜리입니다.

즉 거치대에 전원케이블을 연결해도 1구가 남는다는거죠.

동승자가 나머지 1구를 이용하여 충전할 수 있으니 추가로 시거잭 전용충전기를 사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몰라서 동승자를 위해 시거잭 전용충전기를 또 구입했습니다.ㅠㅠ

 

 

 

대시보드 거치대는 이런 방식으로 결합하시면 됩니다.

 

 

 

대시보드 거치대를 결합한 모습입니다.

여기서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morun 오토슬라이드 무선충전 거치대의 단점이 있습니다.

사진의 빨간 원내의 볼트를 풀지 않으면 스마트폰의 거치방향을 가로나 세로로 바꿀수가 없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결과 스마트폰의 거치방향을 가로나 세로로 바꾸려면 저 플라스틱 볼트를 풀러야하는데 최초 결합시 강하게 조여야 하기 때문에 풀러낼때도 강한 힘이 필요합니다.

쉽게 얘기하여 스마트폰의 거치방향을 바꾸려면 거치대를 대시보드에서 떼어낸 후 저 볼트를 풀어 거치방향을 바꾸고 다시 대시보드에 붙여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불편한 점이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이 센서 부분입니다

스티커를 떼어 내시고 스마트폰을 가까이 가져가면 오토슬라이드가 자동으로 열려 스마트폰을 부착하시고 탈착시에는 좌측의 탈착센서를 살짝 누르시면 오토슬라이드가 작동합니다.

 

 

 

morun 오토슬라이드 스마트폰 무선충전 거치대를 대시보드형으로 완전히 결합한 모습입니다.

 

 

 

차량 내 대시보드에 거치대를 장착한 모습니다.

화살표 방향의 은색센서가 탈착 시 누르는 센서입니다.

 

 

제가 morun 오토슬라이드 스마트폰 무선충전 거치대를 구입한 이유 중에는 이 제품이 예비전력이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습니다.

미처 스마트폰을 거치대에서 탈착하지 못하고 차량의 시동을 꺼도 이 예비전력 덕분에 2~3회 정도 오토슬라이드가 작동을 합니다.

저처럼 건망증이 심한 사람에게는 아주 편리한 기능이 아닐수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알아본 다른 경쟁제품들에게는 지원되지 않는 기능이었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본 결과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또 한 가지는 무선충전기능을 on off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무선충전기능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무선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구입할때 까지 해당 기능을 off하고 있는편이 좋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 제품의 두 번째 단점은 탈착 시 오토슬라이드 작동 속도가 빠릅니다.

그냥 쉽게 표현하면 탈착 시 터치센서 누르고 스마트폰을 재빠르게 빼내야합니다.

 

전반적인 기능으로 보았을때 제 개인적으로 추천할만한 제품이라는 생각입니다.

워낙 비슷한 기능의 제품들이 많아 결정장애가 있는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결정에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