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 정말 간단합니다

반응형

근로소득자라면 본인의 소득을 증명하기 위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주로 대출을 받을때 흔히들 제출합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 정말 간단합니다.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국세청 홈택스에 이미 등록이 되어 있다면 더욱 빠르게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을 위하여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갑니다.

 

 

 

▼ 국세청 홈택스 메인페이지 좌측 상단의 마이 홈택스 탭으로 갑니다.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아직 국세청 홈택스에 등록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마이 홈택스 탭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아직 국세청 홈택스에 등록 전이라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아래쪽의 공인인증서 등록 탭으로 들어갑니다.

 

 

 

▼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등록합니다.

한 번만 등록하면 별도의 회원가입절차 없이 홈택스를 이용할 수 있기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공인인증서를 등록 후 갱신하셨다면 갱신 후 재등록해주어야 합니다.

 

 

 

▼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본인의 메뉴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으로 들어갑니다.

 

 

 

▼ 본인의 지급명세서가 연도별로 나옵니다.

보통 직전 연도의 지급명세서를 제출하기 때문에 2019년 근로소득지급명세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 아래 이미지와 같이 2019년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과 근로소득지급명세서가 열람됩니다.

제출을 위해서는 출력이 필요하니 화살표 부분의 프린터 아이콘을 이용하여 출력하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은 끝입니다. 

 

 

 

공인인증서만 홈택스에 등록되어 있다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은 1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이번 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 정말 간단합니다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