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로 간단하게

반응형

본인의 가족관계를 증명하는 민원서류인 가족관계증명서는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인터넷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로 간단하게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이라고 입력 후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 필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메인 페이지로 가기 전에 필수 프로그램 설치 안내 페이지가 먼저 뜹니다.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처음이시라면 필수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가 당연히 제일 먼저 나오게 됩니다.

 

필수 프로그램 각각 마다 수동 설치도 가능하지만 귀찮으니 화살표 부분의 통합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 필수 프로그램 설치가 끝나면 INSAFE CrossWeb EX 보안 프로그램 설치 창이 뜹니다.

확장 기능 다운로드 탭을 선택합니다.

 

 

 

▼ INSAFE CrossWeb EX 보안 프로그램은 크롬 웹스토어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게 되는데 크롬에서 확장 기능으로 이용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무시하고 받으시면 네이버 웨일에도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화살표 부분의 박스 내의 메시지가 네이버 웨일에 추가되었다는 메시지입니다.

 

 

 

▼ 모든 필수 프로그램을 설치하였으니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하여 메인 페이지로 갑니다.

화살표 부분의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을 선택합니다.

 

 

 

▼ 하위 탭들이 나타나면 가족관계증명서 탭을 선택합니다.

 

 

 

 

 

 

 

▼ 테스트 페이지를 출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프린터 연결이 불안하지 않다면 건너뛰어도 무방합니다.

필자는 프린터 연결에 대한 걱정이 없기 때문에 건너뛰기를 선택하였습니다.

 

 

 

▼ 1번 부분에 성명과 주민번호를 기입하고 2번 부분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해주고 3번 조회를 선택합니다.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로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 부모님 중 한 분과 배우자나 자녀 등 한 명만 성명을 기입하고 조회 탭을 선택합니다.

필자는 미혼인 관계로 부모님 중 아버님의 성함을 기입하였습니다.

 

 

 

▼ 1번 부분에서 본인을 선택하면 2번 부분에 본인의 인적사항이 자동으로 표기됩니다.

 

3번 부분에서 발급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자주 해보지 않았다면 한번 열람 후 발급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필자는 열람 후 발급을 선택하였습니다.

 

4번 부분에서 원하는 문서의 종류와 원하는 발급 통수 그리고 상세 내용인지 일반 내용인지를 선택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용으로 사용하신다면 일반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5번 부분의 주민번호의 공개 여부를 설정한 후

6번 부분의 신청사유를 선택하고

7번 부분의 조회를 선택합니다.

 

 

▼ 가족관계증명서가 열람되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사항이 제대로 기재되었는지 확인 후 발급 신청을 누르면 프린터 출력이 가능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로 받는 방법 정말 간단합니다.

특히 한번 이용하여 필수 프로그램을 설치하였다면 그다음부터는 정말 바르게 발급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로 간단하게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