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mail.dat 파일 열기 아주 쉽게

반응형

winmail.dat 파일이란게 메일로 왔습니다.

PDF로 도면을 보낸다더니 웬 winmail.dat 파일일까요? ㅠㅠ

왜 이런 파일을 보냈냐고 묻기도 뭐하고 그냥 제가 고생해서 열어 보는게 낫겠죠.

winmail.dat 파일에 대해 알아보니 보내는 사람이 Microsoft Exchange나 MS outlook등의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사용해 발송한 경우에 발생한답니다.

보낸 사람이 설정을 바꿔줘야 할 것 같은데 보낸 사람이 갑이니 갑에게 바꿔 보내라 할 수도 없고 을인 제가 해결 해야죠.ㅋㅋㅋ

거꾸로 누군가에게 Microsoft Exchange나 MS outlook등을 사용하여 이메일을 보내신다면 받는 사람이 힘들지 않게 설정을 바꿔 보내셔도 좋을 듯합니다.

물론 보내는 사람이 갑이라면 그냥 보내세요.ㅋㅋ

을이 알아서 열어 보겠죠.ㅎㅎ

 

 

winmail.dat 파일은 요렇게 옵니다.

처음에는 뭐 메일에 첨부파일이 있구나 하는 정도로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이렇게 동영상 같은 모습을 하고 있어 winmail.dat 파일에 대해 알기전에는 동영상 파일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실제로 winmail.dat 파일 열기를 해보면 이렇게 동영상 프로그램이 뜹니다.

저는 KM 플레이어를 쓰는데 한동안 업데이트를 안해서 메세지가 뜨는군요.ㅎㅎ

보낸 사람이 PDF 파일을 보냈으니 당연히 동영상 프로그램인 KM플레이어에서는 안 열리겠죠.

필터의 조합이 없다는 에러 메세지도 같이 뜹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winmail.dat 파일 열기를 해볼까요.

생각보다 winmail.dat 파일 열기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바로 구글의 gmail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윈메일 오프너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열수도 있는데 그건 다음 글에서 다뤄보기로 하고 이번에는 gmail을 이용하는 방법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mail을 이용하여 winmail.dat 파일을 여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winmail.dat 파일을 받은 그대로 첨부파일을 포함하여 gmail로 전달하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인 메일은 gmail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냥 제 gmil로 바로 보냈습니다.

구글 계정이 없으시다고요?

그럼 만드셔야죠.ㅠㅠ

 

 

 

winmail.dat 파일을 받은 그대로 첨부파일을 포함하여 gmail로 전달하면 이렇게 바로 보입니다.

아주 쉽죠?ㅎㅎ

 

 

 




본 메일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첨부파일이 PDF 파일로 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똑똑한 gmail은 MS outlook등에서 온 파일을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절차없이 바로 확인 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답니다.

우리의 네**는 왜 이런 기능을 제공하지 못하는걸까요?

안하는거겠죠.

안하는걸로 생각해야 마음이 조금 편할 듯 합니다.ㅎㅎ

 

 

 

이렇게 winmail.dat 파일 열기 아주 쉽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윈메일 오프너라는 프로그램으로 winmail.dat 파일을 열수도 있지만 구글의 gmail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이렇게 gmail을 이용하여 winmail.dat 파일 열기 아주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윈메일 오프너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지만 "나는 구글 계정도 없고 구글 계정만들기도 귀찮고 다음 글을 기다릴 여유도 없고 그냥 프로그램으로 열겠다"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에서 한글로 윈메일 오프너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