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이 숫자로 나오는 키보드 숫자 오류 해결하기~

반응형

날씨가 많이 따뜻해지고 있네요.

평년보다도 5도 가량 높은 기온이라는데 아무리 조금있으면 다시 평년기온을 회복한다고 해도 이런 따뜻한 기온이 미세먼지 탓이 아닐까하는 불안한 마음이 약간 있습니다.

물론 어떠한 과학적 근거도 모르는 저만의 생각입니다.ㅎㅎ

제 노트북은 오래된 기종입니다.

델(Dell)의 vostro-1520이란 제품인데 훔...2010년도인가 구입한걸로 기억하니 꽤 오래되었죠.

오래된 기종이라 그런지 vostro-1520기종은 굉장히 무겁습니다.

노트북 가방을 어깨에 메고 조금 이동하면 어깨가 아플정도입니다.

작년에 하드디스크를 SSD로 교체한 것을 제외하고는 그 동안 그 흔한 A/S한번 받지 않았으니 잘썼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제는 사양이 조금 딸려서 신제품으로 바꾸려고 몇번이나 마음 억어 보았습니다만 어려운 작업을 한번 끝내면 아직 고장도 안났는데 그냥 쓰자하며 지나가곤 하네요.

저하고 같은 필리핀이며 말레이시아며 태국까지 다녀온 놈이라 더 애정이 가기도 하고요.

 

노트북뿐만 아니라 데스크탑도 마찬가지지만 가끔 나도 모르게 오류가 나곤하죠.

내가 뭔가를 잘못 만져서인지 아니면 저절로 그러는건지는 알수 없지만 매번 새로운 오류가 나곤합니다.

오늘 아침에 출근하고 노트북 전원을 넣었더니 키보드 숫자 오류가 나더군요.

노트북 키보드 우측(제 vostro-1520은 우측에 있습니다)에 보면 Fn키를 누르고 쓸수 있는 숫자키가 있습니다.

키보드 숫자패드가 따로 없는 기종이기 때문에 Fn키를 눌러서 사용할 수 있게끔 해놓은 듯합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 이 부분이 말썽이네요.

아래 사진처럼 키자를 입력하려면 ㅋ3 이렇게 입력이 됩니다.

Fn키를 눌러야 입력되게끔 해놓은 숫자인데 저절로 입력이 되네요.

여러분이 쓰시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탑도 이런 오류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지금부터 해결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노트북에 키라는 글자를 입력하려니 이렇게 ㅋ3라고 입력이되는 키보드 숫자 오류입니다.

ㅋㅋㅋ 이렇게 세번만 웃으라는 뜻일까요?ㅎㅎ

 

 

 

키자를 입력하려면 키보드에서 ㅋ자와 ㅣ자를 눌러야 하는데 ㅣ자 키패드의 숫자3이 입력됩니다.

Fn키를 누르지 않았는데도 말이죠.

영문으로는 L 한글로는 ㅣ키고 Fn키를 누르고 누르면 숫자3으로 입력할 수 있는 키인데 숫자3이 지 맘대로 입력이됩니다.ㅠㅠ

 

 

 




예전에 누군가에게 이런 키보드 숫자 오류가 날때는 넘버락키(보통 노트북의 키보드에는 Num LK라고 표기되어 있고 데스크탑의 키보드에는 Num Look으로 표기 되어 있는 키입니다)를 누르면 해결된다는  얘기를 들은 기억이 어렴풋이 나길래 넘버락키를 눌러 보았습니다.

오잉~~~~ 안되네요.ㅠㅠ

넘버락키를 누르는 것으로는 해결이 안됩니다.

잠시 생각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왜 넘버락키로는 이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을까 하고요.

 

 

생각하는 시간이 많이 흘렀습니다.

약 5초 정도? ㅎㅎ

5초 정도 생각해본 결과 저는 바보였습니다.ㅋㅋ

왜냐고요?

ㅋㅋ 넘버락키도 Fn키를 누르고 눌러야 눌러지는 것이였던거죠.ㅋㅋ

넘버락키 위에 보면 흰색 글씨로 Home라는 글씨가 있죠.

Fn키를 누르지 않으면 넘버락키가 아니고 Home키를 누르는 상황인겁니다.ㅋㅋ

바보죠? ㅋㅋ

그래서 다시 Fn키를 누르고 넘버락키를 눌렀습니다.

 

 

자 그럼 키보드 숫자 오류가 잘 해결되었는지 볼까요?

키자를 다시 입력해보니...결과는 굿입니다.

키자가 바르게 입력이 잘 되는군요.

 

 

 

 

데스크탑의 키보드는 노트북과는 달리 Fn키가 없고 넘버락키를 비롯한 다른 키들 역시 독립적으로 되어있으니 테스크탑에서 키보드 숫자 오류가 발생하였다면 노트북처럼 Fn키를 누르지 않고 넘버락키만 누르셔도 키보드 숫자 오류는 해결됩니다.

 

 

 

 

예전에 독일의 유명한 자동차회사 회장이 이렇게 말했었죠.

자동차가 MS Windows처럼 불완전했다면 수많은 사람들이 도로에서 사망했을거라고요.

그만큼 Windows는 불완전한 체계인듯 합니다.

그래서 컴퓨터에 오류가 나면 전원만 껐다 켜도 오류의 70%는 해결이 된다고 하죠.ㅎㅎ

그러나 알게 모르게 오류가 가끔 발생하는 것은 어쩔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오류를 하나씩 해결해가는 맛도 재미있지 않나요?ㅎㅎ

여러분의 PC에서 어떤 오류가 난다면 누군가에게 해결방법을 묻거나 도움받기 전에 검색을 한번 해보시길 권합니다.

그 포털이 네이버든 다음이든 구글이던간에 말이죠.

어느 포털이든 검색하면 다 나옵니다.

그렇게 검색해서 오류를 직접 해결했을때 다음에 같은 오류가 나도 해결할 수 있겠죠?

 

이제 2월도 다가고 있습니다.

2018년이 가고 2019년이 온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개월이 지나갑니다.

세월은 살같이 흘러간다는 말이 정말 실감납니다.

며칠 남지 않은 2월을 잘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