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홍민 나이 프로필 석별 파란만장 인생사

반응형

가수 홍민 나이 프로필 석별 파란만장 인생사에 대하여 알아보고 그의 대표곡 석별을 감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최초의 음악다방 '세시봉' 출신의 멤버들이 통기타 하나로 한국 음악계에 포크 열풍을 일으키던 그때 중저음의 애절한 보이스로 가요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가수 홍민.

 

가수 홍민 나이 1947년생으로 2020년 현재 74세입니다.

 

 

 

 

 

 

가수 홍민 프로필

 

출생 : 경기도 화성

생년월일 : 1947년 8월 7일생

데뷔년도 : 1973년

데뷔곡 : 고별

히트곡 : 고별, 석별, 고향초  등

 

 

 

1973년 고별이라는 곡으로 가요계에 데뷔한 가수 홍민은 이후 석별, 고향초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면 1970년대를 풍미하였습니다.

 

그러나 훗날 어느 방송 프로그램에서 가수 김도향과 함께 이전의 인기를 돌아보며 그 당시 대단했던 인기가 이장희의 '그건 너'의 등장으로 저지당했다고 회상하기도 합니다.

 

 

 

가수 홍민의 대표곡들은 대부분 고독과 쓸쓸함,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는데 그 그리움의 원천은 부모님에 대한 그리움일 것입니다.

 

그가 4살 때 아버님이 월북을 하였고 어머님은 아버님을 찾아 나간다며 누나와 함께 집을 떠났지만 행방불명되어 가수 홍민과 동생은 외가에 의탁되었는데 두 살 동생마저도 세상을 떠나 그만 남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그의 음악은 어릴 적 외로움의 영향을 받았다고 보아도 될 듯합니다.

 

그가 대중의 인기를 얻고 매스컴을 탄 후 부산의 국제시장에서 어느 아주머니가 가수 홍민을 보며 "저 애가 내 아들인데......."라고 했다는 이야기가 그에게 까지 전달되어 수소문 끝에 찾아가지만 어릴 적 헤어져 어머니를 정확하게 기억할 수 없는 가수 홍민에게 그 아주머니는 그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지만 이후 가수 홍민이 작은 어머니에게 사진은 보여주니 그의 어머니가 맞다고 하였다는 안타까운 이야기도 있습니다.

 

 

 

또 가수 홍민은 73세의 나이에 이혼한 사실을 알려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도 하였습니다.

그는 1970년대 대단했던 인기를 결혼 후 지속시키지 못했는데 이혼의 이유로 "서로 결격사유는 없다. 생각이 다르고 가치관이 다를 뿐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혼소송 역시 친구의 도움으로 소송비용을 마련했으며 증인으로 큰아들이 나와 중립을 지켜주었다고 합니다.

 

 

 

 

 

 

집은 나온 가수 홍민은 어느 팬이 작은 별채가 있으니 필요하시면 쓰시라는 말을 기억하고 그 팬에게 연락하여 현재 그 집에서 더부살이 중이라고 합니다.

 

절친한 가수 이용복이 운영하는 태안의 한 카페에서 작은 콘서트를 열며 음악활동을 이어가는 가수 홍민.

그의 남은 음악인생이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글 가수 홍민 나이 프로필 석별 파란만장 인생사를 마치며 그의 대표곡 중 필자가 가장 즐겨 듣는 곡 '석별'의 링크를 남기니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www.youtube.com/watch?v=dcr_3ivVcHA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