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DF변환 오류를 해결해봅시다.

반응형

ppt로 작성한 문서를 보안성이 강화된 PDF파일로 변환 하실때 어떻게 하시나요?

저 같은 경우에는 파워포인트 자체내에서 제공하는 PDF파일 내보내기 기능을 이용하여 ppt문서를 PDF파일로 변환합니다.

ppt로 작성한 문서를 pdf변환을 하는 도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PowerPoint에서 파일을 저장하는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PDF변환이 되질 않습니다.

PDF변환 오류를 해결해보려고 컴퓨터를 재부팅해도 안되고 ppt를 껐다 켰다해도 안되고 도저히 제가 가진 능력으로는 PDF변환 오류가 해결이 안되더군요.

어쩔수 없이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보통은 컴퓨터를 사용하며 발생하는 오류들은 검색해 보면 쉬운 해결책이 있어서 잘 몰라도 따라하다 보면 웬만한 오류나 문제는 충분히 해결 할 수 있었는데 이번 PDF변환 오류는 어찌된 건지 속시원하게 알 수 있게 알려주시는 분들이나 글들이 없어 혼자 해결할 답이 없더군요.

 

 

 

 

문서를 송부할 시간은 점점 다가오고 오류가 해결될 기미는 보이지 않고 마음은 급해지고 당황스럽던 차에 이 상황을 모두 보고 계시던 제 옆자리의 여실장님께서 한 마디 하시더군요.

"속 편하게 PDF변환 프로그램 쓰서 변환하시면 되지 왜 그렇게 어렵게 생각해요"

이런 ㅠㅠ 갑자기 제 자신에게 욕이 나오네요.ㅋㅋ

그렇게 편하고 간단한 방법이 있었는데 왜 생각이 안났을까요.ㅠㅠ

저는 평소에 파워포인트 자체에서 제공하는 PDF변환 기능으로 문서를 PDF파일로 변환해왔기에 딱히 다른 PDF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해 본적이 없어서 정말 간단한 방법을 알려주신 여실장님께 다시 물어봤습니다.

"실장님은 PDF변환 프로그램은 어떤걸로 사용하세요?"

그래서 여실장님께서 본인이 사용하고 있다고 알려 주신 pdf변환 프로그램이 바로 이지피디에프(ezpdf)라는 PDF변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포털에서 이지피디에프 또는 ezpdf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두가지 이지피디에프 프로그램이 뜹니다.

 

 

 

 




저는 이 두가지 이지피디에프 프로그램 중에서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으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두 가지 버전 중에 이것으로 결정한 이유는 별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그냥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이 마음에 들었습니다.ㅎㅎ

다른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셔도 PDF변환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저처럼 마음가는 버전으로 아무거나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하신 다음 PDF로 변환 할 파일을 드래그하여 끌어 넣으면 됩니다. 

 

 

 

 

PDF변환 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잠시만 기다려 달라는 정중한 메세지와 함께요.ㅋㅋ

흠..30초정도 걸린듯합니다.

 

 

 

 

짜잔~~

PDF변환 오류가 났던 ppt파일이 깔끔하게 PDF변환 되었습니다.

PDF로 변환된 파일에 이름을 넣고 저장해주면 끝입니다.ㅎㅎ

파워포인트 PDF변환 오류 해결하기가 아주 쉽죠? ㅎㅎ

 

 

 

사실 이번에 파워포인트 PDF변환 오류는 기초적인 원인을 알아내고 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은데 PDF변환 프로그램의 힘으로 문제를 해결한 점이 파원포인트 PDF변환 오류를 해결했음에도 불구하고 마음 한 구석에 찜찜함이 남습니다.

만일 파워포인트 문서을 PDF파일로 변환 시 발생하는 맨 위 사진의 내용과 같은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는 분이 이 글을 보신다면 원인과 해결 방법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저 처럼 ppt문서를 PDF변환 시 오류가 나신다면 원인해결도 좋지만 PDF변환 프로그램으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제 경험 상 그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ㅋㅋ

그리고 만약 다른 사람이 만든 파워포인트 문서를 본인이 편집해서 PDF변환시에 본인의 파워포인트에 지원하는 글꼴이 빠져 있다면 이지피디에프로도 PDF변환이 안되더군요.

이런 경우가 발생하신다면 스몰PDF라는 PDF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하니 해결이 되더군요.

그런데 스몰PDF라는 프로그램은 처음 한두번은 즉시 변환할 수 있지만 다른 파일을 추가로 변환하려고 하니 딜레이 타임이 있었으니 참고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세상의 모든 문제는 때로는 심플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는 교훈을 알게 해주신 여실장님께 감사드립니다.ㅎㅎ

문서 없는 세상은 없을까요? ㅠㅠ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