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과 이름 위치 정확히 알고 쓰자

반응형

결혼식 축의금 많이들 내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평소 한자를 배웠지만 잘 쓰지 않는 관계로 축의금 봉투에 한글로는 어떻게 쓰는 지를 알지만 한자로 쓰려면 어려워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또 축의금 봉투 뒷면에 쓰는 이름 위치가 매번 헷갈리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글 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과 이름 위치 정확히 알고 쓰자에서 결혼식 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과 이름 위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결혼식처럼 축하가 필요한 행사나 상가집처럼 위로가 필요한 행사에 돈이나 물품을 내는 것을 부조금이라 합니다.

즉 부조금이란 축하할 때 내는 축의금과 위로할 때 내는 부의금을 모두 이르는 말입니다.

 

부조금 중 위로할 때 내는 부의금 봉투에 쓰는 한자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adangwo.tistory.com/130

 

부의 한자 봉투 쓰는 법 알아봅시다

사실 부의라는 단어를 한자로 쓰지 못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장례식장 로비에 부의라는 단어가 인쇄된 봉투가 항상 비치되어 있으며 문구점에도 인쇄된 봉투를 판매합니다. 하지만 모든 것��

nadangwo.tistory.com

 

 

 

 

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으로 먼저 아무 표기도 없는 무지 봉투를 준비합니다.

흔히들 백봉투라고 부르는 편지 봉투 입니다.

 

▼ 이 무지 봉투 앞면에 축결혼, 축화혼, 축성전 등의 단어를 쓸 수 있습니다.

 

 

 

▼ 추가로 축성혼, 하의 등의 단어를 쓸 수 있으며 필자의 경우 빨간색 네모 박스처럼 그냥 줄여서 축혼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

 

축결혼, 축화혼, 축성전, 축성혼, 하의 중 원하시는 단어를 쓰면 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은 끝입니다.

 

 

 

▼ 축의금 봉투 이름 위치는 봉투 뒷면의 좌측 하단부가 이름 쓰는 위치입니다.

주의할 점은 이름을 봉투 좌측 맨 아래에서 조금 위쪽에 쓰는 것입니다.

 

소속을 기재해야 한다면 이름 우측 약간 상단에 위치하도록 쓰면 됩니다.

 

 

 

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과 이름 위치는 알고 나면 매우 쉽지만 결국 한자를 직접 써야 하기 때문에 평소 한자 사용에 익숙지 않다면 쉽게 생각할 수만은 없습니다.

 

평소에 한자 사용이 익숙하지 않다면 결국 한자를 보고 그리는 수준이 될 것이 뻔하기 때문입니다.

 

축의금 봉투 앞면에 쓸 수 있는 5개의 단어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평소에 꾸준히 연습해야 축의금 봉투를 쓸 행사가 왔을 때 손쉽게 직접 쓸 수 있습니다.

 

 

 

축의금 봉투는 상대적으로 20~30대에 많이 쓰게 됩니다.

평소 연습해 놓았다가 직접 멋지게 써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 축의금 봉투 쓰는 방법과 이름 위치 정확히 알고 쓰자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